발로란트 뱅가드 VAN 9003 오류는 Window 11 사용자분들에게 종종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이 문제는 TPM 2.0 활성화와 보안 부팅 상태를 확인하여 설정이 되어 있는지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설정이 제대로 안 되어 있다면 단계별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정이 익숙하지 않아서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다른 설정을 만지지 않고 아래의 글을 참고하셔서 설정만 바꾸신다면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뱅가드를 켜놓고 발로란트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업데이트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이 문제가 발생한다면 발로란트 업데이트 속도 느림 해결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1.발로란트 뱅가드 VAN 9003 오류(TPM 2.0 설정 확인하기)
우선, 내 PC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확인부터 해야 합니다. 어느 부분이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Windows 검색 창에“시스템 정보”를 입력하고 열어주세요.
2.시스템 정보 창이 뜨면 시스템 요약에서 딱 두 가지만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3.BIOS 모드가 ‘UEFI’로 설정되어 있는지, 보안 부팅 상태가 ‘설정’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이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발로란트가 실행되지 않고 VAN 9003 오류가 발생합니다.
2.발로란트 뱅가드 오류(BIOS 모드 설정하기)
위에서 확인한 BIOS 모드가 UEFI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방법으로 설정해 주세요.
BIOS 모드 > CSM 메뉴 들어가기 > boot device control 메뉴 > UEFI 모드 선택
또는, ASUS 메인 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BIOS 모드 > 상단의 부팅 메뉴 > 목록 중에 OS 종류에서 Windows UEFI 모드 선택
BIOS 모드가 UEFI로 설정되어 있다면 이 과정은 넘어가 주셔도 됩니다!
3.발로란트 뱅가드 오류(보안 부팅 설정하기)
보안 부팅 설정은 제조사의 메인보드마다 조금씩 다르게 적용됩니다. 하지만 저희는 결국 Security boot에서 활성화만 해주면 되니까 너무 겁낼 필요가 없습니다. PC에 익숙하지 않아서 조금 어려워 보여도 천천히 따라오신다면 해낼 수 있을 겁니다.
우선, PC 전원을 키게 되면 로고가 뜨고 BIOS Utility에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보통은 F2, F10, delete 키를 연속으로 누루면 BIOS Utility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SETTINGS > Security > Trusted Computing > Security Device Support로 진입하고 [Disabled]를 [Enable]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변경 후에는 F10 키를 눌러 저장&나가기를 누르면 재부팅이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거나, 제조사가 다를 경우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룬 Windows 11에서 VAN9001 또는 VAN9003 오류 해결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발로란트 관련 다른 게임 정보는 아래 글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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