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소바 소개, 특징, 스킬 공략을 알아보겠습니다.

발로란트 소바 본격 파헤치기(소개, 특징, 스킬 공략까지)

소바는 정찰을 통해 적군의 위치를 아군에게 정보를 제공하면서 강력한 궁극기를 통해 사살까지 겸비한 아주 유연한 척후대 요원입니다. 난이도가 꽤 높은 캐릭터이지만 잘 활용한다면 모든 면에서 유연하게 대처 가능한 캐릭터죠. 그럼 발로란트 소바 소개, 특징, 스킬 공략을 알아보겠습니다.



1.발로란트 소바 소개 및 특징

발로란트 소바는 러시아 출신으로 정찰 화살과 드론을 활용해 적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는 정찰을 하면서 궁극기와 충격 화살을 이용하여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숨어있는 적을 일방적으로 견제 및 사살할 수 있는 척후대 요원입니다.

정찰용 화살과 올빼미 드론이라는 시야 확보 기술을 보유하면서, 벽을 관통하는 궁으로 거점을 공격할 때에도 좋은 역할을 보여줍니다. 이로 인해 공격 시에 정찰 스킬을 통해 목숨을 1개 더 얻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자세한 스킬 설명은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소바는 정보전에서 특화된 캐릭터로, 같은 정보형 요원인 사이퍼보다 정보 수집 능력은 더 뛰어나다는 평도 많습니다. 사이퍼는 연막, 유틸 기능성으로 수비에 치중되어 있지만, 소바는 좀 더 능동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충격 화살을 잘 활용하면 싸움에서도 이득을 챙길 수 있는 아주 유연한 요원입니다.


발로란트 소바




하지만 이런 유연한 점을 활용하기가 쉽지 않아서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로 뽑히고 있죠. 그리고 올빼미 드론 스킬의 너프와 새로운 정보형 요원인 페이드가 등장하면서 어느 편에서는 입지를 조금 뺏긴 상황이기도 합니다.(물론 상황과 요원 조합에 따라 캐릭터 선택지가 다릅니다.)

운용 난이도는 높아도 개인 생존력이 높은 편이라서 척후대 중에서는 초보자분들도 높은 픽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정찰 및 지형 무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서 적의 위치 파악이 용이하며, 지형을 무시한 저격이 가능합니다. 정보전에서 특화된 캐릭터이므로 팀원에게 적의 위치를 계속 전달하면서 빠른 소통이 가능한 분들에게 잘 맞는 요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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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발로란트 소바 스킬 공략

1)충격 화살

충격 화살 스킬

Q – 충격 화살

충격 화살과 활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충돌 시 폭발해 주변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는 화살을 전방에 쏩니다. 발사를 길게 누르면 화살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보조 공격 시 화살이 최대 두 번 더 튕깁니다.

150|거리별 피해량 75 / 59 / 25




충격 화살을 발사하면 충돌 시 폭발하는 화살을 전방으로 날립니다. 발사를 길게 누르면 화살의 사거리가 늘어나고, 보조 공격 시 화살이 최대 두 번 더 튕깁니다.

튕길 횟수를 조절한 후에 충격 화살을 쏠 경우, 바닥이나 벽에서 정해진 숫자만큼 튕겨 나간 후 폭발합니다. 

방탄복에 상관없이 화살 두 발 모두 제대로만 맞는다면 적을 처치할 수 있을 정도로 파괴력이 좋지만, 예측을 잘해야 하고, 폭발형 스킬이라 멀어질수록 대미지도 감소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제대로 맞추기 힘든 스킬입니다.




2)정찰용 화살

정찰용 화살 스킬

E – 정찰용 화살

정찰 화살과 활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정찰 화살을 전방에 쏘아 화살이 꽂힌 곳을 기준으로 모습이 드러난 주변 적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적이 이 화살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발사를 길게 누르면 화살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보조 공격 시 화살이 최대 두 번 더 튕깁니다. “)

재충전 대기 시간 40초|화살 지속 시간 6초|화살 체력 20




소바의 핵심 정찰 스킬로 정찰용 화살을 발사해 떨어진 지점 주변에 있는 적들의 위치를 아군이 파악하고 볼 수 있습니다. 충격 화살과 마찬가지로 우클릭을 통해 최대 2번까지 튕기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지하는 파동이 벽을 뚫지는 못해서 벽 너머나 특정 각도에 있는 적은 감지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정찰 화살은 파괴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연막이나 장벽 스킬의 카운터 스킬로, 연막이나 장벽처럼 시야가 가려지는 장애물과 조합하면 성능이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야를 가리고 소바가 위치를 파악해서 적의 위치에 총알을 꽂아주면 적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됩니다.

특히, 관통력이 높은 셰리프, 가디언, 아레스, 오딘과 조합하면 효율적으로 일방적인 공격을 가세할 수 있습니다.




3)올빼미 드론

올빼미 드론 스킬

C – 올빼미 드론

올빼미 드론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드론을 날려 조종합니다. 드론을 조종하는 동안 발사를 누르면 표식용 다트가 발사됩니다. 다트에 맞은 플레이어는 위치가 드러납니다. 적이 올빼미 드론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400|드론 체력 100|드론 지속 시간 7초|다트 발견 핑 2회|다트 재사용 대기 시간 5초




올빼미 드론을 발사하면 드론을 날려 조종합니다. 점프 버튼으로 공중으로 상승할 수 있으며 컨트롤 버튼으로 하강할 수 있습니다.

드론을 조종하는 동안 발사를 누르면 표식용 다트(대미지 없음)가 발사됩니다. 다트에 맞은 플레이어는 위치가 드러납니다.

그리고 올빼미 드론은 파괴가 가능하고, 조정하는 동안 소바는 무방비 상태이기 때문에 짧은 구역을 잠시 정찰할 때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활용법은 일반적으로는 넓은 시야를 위해 높이 날리기도 하지만, 스킬 특성을 잘 이용하는 분들은 일부러 낮게 깔리도록 날려서 트리거형 설치 스킬을 미리 작동시키는 방식으로도 활용합니다. 

그리고 카메라로 직접 보는 것이라서 적이 무슨 꿍꿍이를 펼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까 이런 점을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4)사냥꾼의 분노

사냥꾼의 분노 스킬

X – 사냥꾼의 분노

벽을 관통하는 에너지 3개를 장거리로 발사하는 활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전방에 일직선상으로 에너지를 날려 닿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위치를 드러냅니다. 스킬 지속시간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최대 두 번 더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포인트|발당 피해량 80|지속 시간 6.5초 | 사거리 70m




사냥꾼의 분노를 사용하면 벽을 관통하는 에너지파 화살을 쏩니다. 총 3발을 쏠 수 있으며, 사정거리는 70m로 매우 길고 관통에 제한이 없습니다. 제대로 2방만 맞으면 누구든 관전 모드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궁을 맞추면 잠시 동안 적의 실루엣이 보이게 되어서 이동 방향도 잠깐 보이므로 후속타를 맞추기도 용이합니다.

하지만 어디로 쏘는지는 적도 알 수 있고, 발사 딜레이가 매우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니맵으로 쏘는 범위를 지정한다거나, 총처럼 조준하고 쏘면 되는 다른 직관적인 궁극기에 비해 벽 너머로 써야 한다는 특성상 초보자가 맞추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발사 딜레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궁을 쏘는 중에 에임을 적이 피할 경로까지 예상해서 에임을 적절하게 돌려주셔야 합니다. 각도가 많이 돌아가진 않지만 감을 잘 잡아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약간의 콤보 활용법은 올빼미 드론으로 정찰하다가 다트를 맞춰서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바로 드론을 취소한 뒤, 궁을 써서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발로란트 소바 소개 및 특징, 스킬 공략을 알아보았습니다. 발로란트 관련해서 다른 유익한 글도 아래에 걸어두었으니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참고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슈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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