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루는 다양한 스킬을 활용해 적을 기만하고 능동적으로 위치를 바꿔가며 심리전을 이용한 기습으로 게임을 풀어나가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스킬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라 어느 정도 숙련도가 있어야 하죠. 이번 포스팅은 발로란트 요루 소개와 스킬, 공략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발로란트 요루 소개
일본 출신의 타격대인 요루는 전열에서는 상대의 수비를 무력화하거나, 수비 상황에서는 적을 직접 막아낼 수 있는 섬광탄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원하는 타이밍에 설치한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는 순간 이동과 발자국 소리를 넘어 분신을 통해 혼란과 더불어 타격까지 주는 기만 스킬, 그리고 상대 시야에서 아예 사라진 채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은신 기술이 있어 심리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즉, 변칙적인 활용이 가능한 섬광탄, 순간 이동, 분신, 일방적인 정보 획득이 가능한 궁극기 등으로 적을 기만하고 능동적으로 위치를 바꿔가며 심리전을 이용한 기습으로 게임을 풀어나가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요루는 처음 접해보면 아시겠지만 난이도가 높은 캐릭터라 숙련도에 따라 다른 체감을 할 수 있는 캐릭터 중 하나죠. 손이 익으면 익을수록 자유로운 포지셔닝을 통해 다재다능함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요원입니다.
요루는 섬광 스킬과 순간 이동, 그리고 은신 등 자신의 위치를 속이는 방법으로 상대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스킬들이 대부분 선 후딜이 있으며, 순간 이동이나 궁극기의 은신 효과는 매우 강력하지만 상대방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또한 실수로 각을 잘못 잡아서 섬광탄을 잘못 날리면 본인은 물론, 아군에게도 피해가 가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캐릭터죠.
이외의 캐릭터 정보를 둘러보고 재미도 두배로 즐겨보세요!
–발로란트 체임버 정보는 여기서 종결(소개, 특징, 스킬 공략)
2.발로란트 요루 스킬
1)기습
Q – 기습
장착하면 현실에서 불안정한 차원의 조각을 떼어냅니다. 발사하면 차원의 조각을 던집니다. 조각은 섬광을 방출하며 섬광은 단단한 표면에 닿으면 꺼집니다.
비용 250|발동 대기 시간 0.6초|섬광 지속 시간 1.75초
소바의 충격 화살처럼 벽에 튕길 수 있는 섬광탄 스킬입니다. 벽에 튕길 수 있기 때문에 피닉스나 브리치의 섬광탄보다는 좀 더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섬광 지속 시간도 긴 편이라서 제대로 들어갔다면 꼼짝없이 당할 수밖에 없죠.
하지만 섬광 효과가 발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벽이나 지형, 지물에 한 번 튕겨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즉, 튕긴 이후의 각도나 섬광 타이밍을 잘 재야한다는 어려움이 따라오죠.
특히나 잘못 튕기는 순간 팀한테까지 피해를 주기 때문에 욕을 한 바가지 먹을 수 있어서 충분한 연습이 필요합니다.
2)관문 충돌
E – 관문 충돌
균열 결속을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전방으로 결속을 날립니다. 보조 공격 시 정지 상태의 결속을 배치합니다. 활성화 시 해당 결속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사용 시 순간이동 흉내를 냅니다.
비용 150|적 두명 처치 시 재충전|관문 지속 시간 30초|가짜 웅덩이 지속 시간 30초|관문 체력 60
피닉스의 궁극기나 오멘의 어둠의 발자국과 비슷한 순간 이동 스킬입니다. 좌 클릭으로 30초간 포털이 앞으로 가며, 다시 E 키를 누를 경우 포털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포털은 30초간 유지되며, 그 이후에는 소멸됩니다.
우클릭으로 포탈을 제자리에 설치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30초 동안 유지됩니다. 기만 스킬과 마찬가지로 텔레포트를 탈 수 있고 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도 동일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관문을 바라보고 F 키를 눌러 가짜로 순간 이동할 수 있으며, 요루가 이동한 것과 똑같은 소리가 들리고 해당 관문의 위치에 작은 웅덩이가 생깁니다.
다만, 좌 클릭을 통해 전방으로 이동하는 것도 컨트롤이 어렵습니다. 오멘과 달리 지형의 고저차를 무시할 수 없고, 결속 지점 포인트도 적의 눈에 잘 띄는 편이므로 위험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피닉스처럼 부활 기능이 없기 때문에 복귀 타이밍도 빠르게 재줘야 합니다.
3)기만
C – 기만
메아리를 장착합니다. 메아리를 활성화하면 요루의 거울 형상으로 변합니다. 발사하면 거울 형상을 활성화하고 전방으로 보냅니다. 보조 공격 시 비활성화된 메아리를 배치합니다. 사용하면 비활성화된 메아리를 거울 형상으로 바꿔 전방으로 보냅니다. 적이 거울 형상을 파괴하면 섬광과 함께 폭발합니다.
비용 100|메아리 지속 시간 10초|미끼 체력 150| 섬광 발동 시간 1초| 섬광 지속 시간 3초
요루와 똑같이 생긴 분신을 복제합니다. 아군에게는 물에서 걷는 것과 비슷한 발소리로 들리는데 실제 요루와는 확실히 구분되지만, 적에게는 실제 요루처럼 보이며 실제 발소리처럼 들리기 때문에 적의 정보를 교란하는 스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만 스킬은 직선으로만 갈 수 있고 요루의 무기를 복제하여 그대로 들고 갑니다. 사격당한 분신은 타격한 대상을 바라보고 원뿔 모양으로 섬광 효과를 줍니다. 다만, 킬조이의 포탑과 레이즈의 폭탄 로봇에 감지되고, 사이퍼의 함정에도 걸리니 참고해 주세요.
만약에 상대가 앞에서 대기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벽 쪽으로 비스듬하게 스킬을 써보세요. 벽에 걸쳐서 시프트를 누르면서 코너를 이동하는 것처럼 보여게 됩니다.
4)차원 표류
X – 차원 표류
차원 사이를 볼 수 있는 마스크를 장착합니다. 발사하면 요루의 차원을 표류합니다. 외부의 적에게 발각되거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다시 활성화하면 요루의 차원에서 일찍 빠져나옵니다.
7 포인트|은신 지속 시간 12초
이 궁극기는 차원에서 가면을 꺼내 들며, 좌 클릭을 하면 가면을 쓰는 변신형 스킬입니다. 가면을 착용한 요루는 피해를 받지도, 적의 눈에 보이지도 않고 이동속도 또한 증가하는 무적 상태로 변합니다.
지속 시간 도중에 해제가 가능하며, 해제 시에는 적에게도 사운드가 들립니다. 사이트 전체에 울릴 정도로 큰 소리가 들리지만, 소리의 방향이 애매해서 적과 근접한 상태에서 해제하면 오히려 어느 쪽에서 해제했는지 잘 파악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궁극기를 해제할 때의 딜레이가 상당히 긴 편이라서 기습용으로는 다소 부적절한 면이 있으며, 웬만하면 적 주변보다는 안전하게 해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궁극기 사용은 궁속 바이퍼를 찾기, 무방비 상태가 되는 스킬(스카이, 소바의 드론)을 사용 중인 적에게 다가가 죽이기, 마지막 남은 상대의 위치 알아내기 등으로 많이 쓰이곤 합니다.
그리고 스파이크를 먹는 것도 당연히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스파이크가 적진에 떨어졌다면 궁을 써 스파이크를 안전하게 들고 올 수도 있다는 점!
이상으로 발로란트 요루 캐릭터 소개와 스킬, 자잘한 공략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캐릭터 정보를 보고 캐릭터가 마음에 드셨다면 바로 플레이해보시고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기가 막힌 슈팅하세요!
발로란트 관련 다른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발로란트 조준점 최고의 세팅(설정 방법, 추천, 사이트)
–발로란트 감도 찾는 방법(나에게 딱 맞는)과 선수들 조준점 정보까지
–발로란트 청약 철회 조건 알고 환불까지 꼭 받으세요. 모든 과정 알려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