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찾은 분들은 아마 구입한 무기 스킨 및 게임 내의 콘텐츠 등을 환불받고 싶어서 오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발로란트 청약 철회 조건(조금 까다로움)과 그 방안인 90일 OTE 청약철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청약 철회와 VP 환불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건 및 환불 방법을 천천히 보시고 적용시켜서 필요한 환불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저도 무기에 낀 스킨 청약철회 받았습니다)
발로란트 청약 철회 조건
우선, 발로란트 청약 철회 조건은 다른 게임들에 비해 조금 까다로운 편입니다. 구매한 지 7일 이내,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게임 내 콘텐츠 및 VP만 청약철회 및 VP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스킨과 같은 게임 내 콘텐츠는 무슨 게임 모드든 상관없이 장착한 경우에는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어 설정 게임이나 연습 모드를 비롯하여 게임을 시작하여 로딩 화면에 진입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일부 콘텐츠는 구매 시점과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상품 특성상 기본적으로 발로란트 청약 철회 및 환불이 제한되니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1.청약 철회 및 환불 제외 상품
윗글에서 언급한 발로란트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사용한 무기 스킨
2) 업그레이드한 무기 스킨
3) 무기 스킨 레벨 및 변형
4) 무기 스킨 세트
5) 사용한 장식 상품 (총기 장식, 플레이어 카드 등)
6) 요원 계약
7) 프리미엄 배틀 패스
8) 프리미엄 배틀 패스 레벨
9)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10) 요원 장비. 장식 상품 상점 등 킹덤 크레딧으로 구매한 모든 콘텐츠
이 말을 제외한 현재 총기 스킨 상품에 대해서는 사용하지 않고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7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90일 OTE 청약철회
원칙적으로 단 한 번이라도 스킨을 사용하면 환불이 불가능하지만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는 플레이어로 인해 고쳐진 정책이 바로 90일 OTE 청약철회입니다.
간략하게 정리한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1.계정 당 1회에 한해서 90일 OTE 청약철회를 지원합니다.
2.해당 상품에 대한 모든 상품 (업그레이드 변형)도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3.단, 한 번이라도 청약철회를 진행했다면 복구가 불가합니다.
4.배틀 패스나 요원 계약 세트 상품의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합니다.
이 정책은 계정당 1회만 가능하다는 점에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지만, 그래도 처음 시작하시는 유저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저도 배틀 패스가 아닌 무기에 낀 스킨을 청약철회 받았습니다!)
따로 더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발로란트 고객지원에 접속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발로란트 청약 철회 및 환불 방법
청약 철회 조건을 확인해 보셨다면 이제 청약 철회 및 환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사용하지 않은 VP 환불 방법
구입 후 7일 이내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VP의 경우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의를 등록해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윗글에서 언급했듯이 1VP라도 사용했을 경우 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여 주의하고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발로란트 문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에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완료되었다면 ‘문의 유형 선택하기’에서 결제 문제, 결제 취소/환불 목록을 선택합니다.
제목에는 “VP를 환불하고 싶습니다”를 입력하고, 설명란에는 상세한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다음으로 ‘문의 사항을 선택해 주세요’ 목록을 클릭해 라이엇 게임즈 게임 통화를 입력하고, 그 아래에 계정 이름(본인의 로그인 ID)를 입력해 주세요.
문의할 항목은 결제 취소 또는 환불 요청을 눌러주시고, 은행명, 예금주, 계좌 번호를 입력한 후 환불 주의사항까지 체크하고 제출만 해주시면 모든 요청 과정은 끝입니다.
답변은 보통 1~2일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고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2.무기 스킨 청약 철회 방법
윗글에서 언급했듯이 무기 스킨의 경우에는 구입 후 7일 이내 한 번도 장착하지 않았을 경우에만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발로란트 청약 철회 요청 페이지로 접속하여 아래로 쭉 스크롤 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시고 다시 해당 페이지로 돌아오면 ‘구매 내역’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청약철회 가능한 항목이 있다면 해당 페이지에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환불 가능한 항목이 없는 경우에는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현재 청약철회 가능한 항목이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만약, 위의 버튼이 작동하지 않거나 다른 문의 사항이 있다면 ‘문의하기’를 클릭해 문의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철회 조건 및 환불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발로란트 관련된 다른 유익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발로란트 조준점 최고의 세팅(설정 방법, 추천, 사이트)